:: Blue7.net ::

수행의 이유1
수행의 이유2
다양한 수행문화
이제는 웰빙시대

물질의 기초는 파동
물을 통해보는 파동
뇌파와 주문 수행

태을주 수행에 관하여
태을주 수행 체험기
심법공부 명구모음

태을주 힐링
운 장 주
오 주
칠 성 경
웰빙(well-being)이란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것을 말한다.

total : 5, page : 1 / 1, connect : 1 가입 로그인
언제 좋은 엔돌핀 이 많이 생길까 ?2005/06/27



언제 좋은 엔돌핀 이 많이 생길까 ?




사랑의 엔돌핀~

사람의 뇌 속에는 여러가지 뇌파가 나오는데 깨어있는 낮 동안에는 우리몸에 해로운 베타(β)파가 나옵니다. 이것은 100% 사람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뇌파입니다.

그래서 오감으로 아무리 좋은 것을먹고, 듣고, 본다고 할지라도 남는 것은 점점 스트레스와 피곤 뿐인 것입니다.


그런데 밤에 잠을 자는 동안에는 알파(α)파가 나옵니다. 그러면 엔돌핀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것은 모든 병을 다 고치는 기적의 호르몬입니다. 이 엔돌핀이라는 호르몬은 피로도 회복하고 병균도 물리치고 암 세포도 이기게 합니다.

그러므로 잠을 푹 자고나면 저절로 병이 낫기도 하고 기분도 좋아지는 것입니다. 잠을 자는 것은 오감이 차단되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먹지 않고 듣지도 않고 생각도 안하는데 도리어 편안하고 더 쉼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깨어 있을 때에도 알파(α)파가 나올 때가 있는데 그것은 사랑할 때라고 합니다.
사랑할 때 마음이 흐뭇하고 기분이 좋은 것은 뇌 속에서 알파(α)파가 나오면서 동시에 엔돌핀이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사랑을 하면 병도 빨리 낫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움직이면 피로한 것도 모르고 손해나는 것도 모릅니다.

그러므로 깨어서 할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사랑하는 일인 것입니다. 우리의 맑고 고운 마음의 창을 사랑으로 갈아 끼우면 엄청난 변화를 맞이합니다. 고민 덩어리와 씨름만 하던 모습에서 벗어나 활기찬 얼굴로 희망을 꽃피워갑니다.

차갑고 냉정해 늘 싸늘한 바람만 불던 마음이 겨울을 보낸 봄바람처럼 따뜻해지고 친절해집니다. 사랑은 살아 있다는 사실을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환상에서 깨어나 진실하게 해주고 삶에 리듬감이 생겨 발걸음을 가볍게 합니다.


많이 웃고 많이 사랑하세요.


 엔돌핀의 4,000배 다이돌핀!!!

최근의 의학이 발견한 호르몬중에 "다이돌핀"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엔돌핀이 암을 치료하고 통증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이야기지만 이 다이돌핀의 효과는 엔돌핀의 4,000배라는 사실이 발표 되었습니다.

그럼 이 다이돌핀은 언제 우리 몸에서 생성될까요?
바로 "감동 받을 때"입니다.

좋은 노래를 들었거나 아름다운 풍경에 압도되었을 때, 전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진리를 깨달았을 때, 엄청난 사랑에 빠졌을 때 이때 우리 몸에서는 놀라운 변화가 일어납니다.


전혀 반응이 없던 호르몬 유전자가 활성화되어 안나오던 엔돌핀, 도파민, 세로토닌이라는 아주 유익한 호르몬들을 생산하기 시작합니다. 특히 굉장한 감동이 왔을 때 드디어 위에서 말씀드린 "다이돌핀"이 생성됩니다.

이 호르몬들이 우리 몸의 면역체계에 강력한 긍정적 작용을 일으켜 암을 공격합니다.
대단한 효과이지요.

그래서 기적이 일어난답니다....



[자료제공 : 블루7 http://www.blue7.net ]


덧글 478개 31m1766m0.jpg (21.5 KB)   download : 89


 언제 좋은 엔돌핀 이 많이 생길까 ? 조회수:500이상 [478]

2005/06/27
사랑의 엔돌핀~ 사람의 뇌 속에는 여러가지 뇌파가 나오는데 깨어있는 낮 동안에는 우리몸에 해로운 베타(β)파가 나옵니다. 이것은 100% 사람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뇌파입니다. 그래서 오감으로 아무리 좋은 것을먹고, 듣고, 본다고 할지...
추천 | 806   조회 | 30046

 토마토 알고 먹읍시다! 조회수:500이상

2005/06/23
토마토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식품’으로 꼽힐 만큼 건강과 장수를 위해 꼭 챙겨 먹어야 할 야채. 그러나 외국의 경우 토마토를 기름에 볶거나 끓여서 먹는 등 폭넓게 활용하고 있는 데 반해, 우리나라에서는 ...
추천 | 602   조회 | 8246

 영국의 세계적인 심리학자가 말하는 '호흡의 힘' 조회수:500이상 [564]

2005/06/18
애덤 잭슨이란 영국의 세계적인 심리학자가 말하는 '호흡의 힘'입니다 참고하세요. ○ 삶과 죽음의 차이는 호흡에 달려 있어요. 깊은 호흡은 건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죠. 건강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먼저 정확한 호흡법을 배워야 해요. ...
추천 | 651   조회 | 15596

 세계 10대 항암식품, 건강 김치 조회수:500이상 [791]

2005/06/18
 중국의 《시경》에는 “밭 속에 작은 원두막이 있고 외가 열려 있다. 이것으로 저(菹)를 담가 조상께 바치면 천수를 누리고 하늘의 복을 받는다.”라는 구절이 있다. 이 저가 바로 김치이다. 전 세계에서 생산하는 발효식품과 발효...
추천 | 972   조회 | 18816

 봄의 양생과 봄나물 조회수:500이상

2005/05/09
한의학에서는 인간을 소우주라고 한다. 즉 자연의 흐름에 순응하여 인간의 생체리듬도 변화해 간다는 것인데, 자연의 흐름 중 가장 주기적이고 구체적인 것이 계절의 변화와 낮과 밤의 순환이다. 음양오행 이론도 여기에서 나오는 것이다. &nbs...
추천 | 578   조회 | 8046
  1  
전국 증산도 도장을 볼 수 있습니다.